본문 바로가기
여행이란?/여행정보 모음

유럽에서 구입한 물품 면세 환급받기[유럽여행,유럽배낭여행]

by baram25 2012. 8. 21.
728x90

**유럽에서 구입한 물품 면세 환급받기**

 

-택스 환불은,여행객 vs 택스 리펀 회사 와의 문제 임.

 

사례 1 ) 로마 공항에 도착하여 택스 리펀을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약 300 만원 구입)  -AF 항공 탑승으로 파리 경유(경유시간 1시간) -

로마 공항은 출발 터미널 별로 택스 리펀드 사무소가 없는 곳이 있는데,

이 고객님의 경우는 택스리펀드사무소가 없는 터미널로 현지에서 바로 현금 환급이 불가능한 상황 - 로마 공항 직원이 경유지에서 택스 리펀을 받아야 한다며 업무 처리를 떠넘김 ( 현지 정보등을 통해 확인한 바 로마 공항에서 일 떠넘기기를 자주 한다는 사실을 파악 ) -> CUSTOM OFFICE 가 있으므로 그쪽을 통해 반드시 세관도장을 받아 와야 한국에서라도 처리가 가능함(고객님은 도장을 못 받아옴) 

 

고객님 의견: 택스 리펀은 경유지(로마공항직원이 그렇게 인폼했다함)에서만 받을 수 있고, 경유 시간이 1시간을 잡아준 것은 여행사 책임

 

 

사례 2 ) 현금으로 택스 리펀을 바로 받기 위해서 기다리는 줄이 너무 길어, 결국 비행기 탑승 시간 때문에 받지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

 

사례 3 ) 택스 리펀을 받으려고 서류를 모두 준비하였으나, 구입한 물품을 수화물로 이미 부쳐버린 상태  ( 면세확인시 물품과 영수증을 반드시 확인합니다.)

 


 

@@ 아래의 정보는 일반적인 내용이며, 현지 상황에 따라 언제든 변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

 

[택스리펀  TAX REFUND ?]

여행 목적으로 그 국가에 방문한 외국인이 여행 중에 구입한 물품을 사용하지 않고 자국으로 가져간다는 조건으로 여행 중에 구입한 물품의 부가가치세를 다시 환급해 주는 제도

 

[택스리펀  TAX REFUND 이용안내]

택스리펀은 모든 상점에서 가능한 것도 아니고 모든 물건에 대해서 가능하지 않습니다.

한 상점에서 일정한 기준 금액 이상의 금액을 구매해야만 가능하고 택스리펀 로고가 있는 상점에서만 가능합니다. 환급 세율 및 적용요율은 국가마다 다르지만, 절차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셔도 무방

 

 

1.     먼저 택스 리펀 로고가 있는지 확인후 점원에게  택스리펀이 가능한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2.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여권을 보여주면 직원이 건네주는 택스리펀 TAX REFUND CHEQUE, 서류를  작성하게 됩니다.


-      부가세를 카드계좌로 받을지 현금으로 받을지를 이야기 해야 합니다.

-      카드 계좌를 통해 받을 경우는 부가세 전액이 환급 가능하지만 1~ 2달 사이의 시간이 걸리고, 현금으로 받을 경우는 대행수수료 10% 정도가 빠진 금액을 환급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3.     TAX REFUND 받기

 점원에게 서류 두장과 주소가 적힌 편지 봉투를 받는데 맨 위의 종이(보통 하얀색) 은 나중에 환급을 위해 사용하고 아래의 종이(보통 초록색) 은 나중의 문제 발생을 위해 잘 보관해 둡니다.

 

l  시내에서 받기

유럽 연합국에 가입하지 않은 스위스의 경우는 시내에서 환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에서 구입후 시내에서 받는 방법을 안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리의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쁘렝땅 백화점 등은 택스 리펀을 백화점 내에서 현금으로 환급이 즉시 가능합니다.

 

l  기타 국가 공항에서 받기

택스 리펀은 여행이 끝난 후에 출국하는 공항(유럽연합은 모두 한 국가로 취급함) 에 있는 세관에 해당하는 물품 반출을 확인하는 도장을 택스 리펀 서류에 받습니다.

보통 물건을 확인하지 않으나, 일부 세관원은 구입물품과 항공권을 확인하니 반드시 구입한 물품을 함께 소지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세관원의 도장이 없으면 택스 리펀이 안 됩니다.

현금으로 신청한 경우는 보통 세관 옆의 환급처에서 바로 환급이 가능하고, 카드계좌로 신청한 경우에는 환급서류(하얀색종이만) 를 봉투에 넣고 우체통에 넣으면 됩니다.

 

[주의 사항]

유럽여행시에 스위스는 유럽연합이 아니라 스위스에서 구입한 물품은 반드시 스위스를 벗어나기 전에 택스 리펀 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역시 유럽연합에서 관광을 하고 스위스에서 출국하는 경우에도 유럽연합을 벗어나기 전에 택스 리펀 서류를 세관확인을 해야 합니다.

(보통 큰 역이나 공항에서 충분히 가능하나 기차나 버스를 통해서 유럽연합에서 스위스를 오고갈 경우에는 택스 리펀 서류의 세관확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택스 리펀의 절차 방법은 현지에서 반드시 확인하여 스스로 처리하셔야 하며, 한국 귀국후에는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발리여행견적받기 : http://www.rockbali.com   하이난여행견적받기 : http://www.hainanga.co.kr
전세계 할인항공권 및 해외여행 상품보기 : http://www.airtelro.co.kr   상담전화 : 02-3789-5858 
E-mail: webmaster@rockbali.com  여행을 디자인하다~!. 디자이너 박.

사업자 정보 표시
(주)클럽아일랜드네트웍스 | 변준호 | 서울시 중구 을지로3길 34(다동) 산다빌딩 4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4-86-26005 | TEL : 02-3789-5858 | Mail : webmaster@rockbali.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20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