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란?/여행정보 모음

제 22회 청도국제맥주 축제

by baram25 2012. 7. 27.
728x90

제 22회 청도국제맥주축제

 

청도 맥주축제는 8월 둘째주에 시작해 약 보름정도 진행이 된다. 이 맥주 축제는 중국의 국제적인 축제 중의 하나로 100년전통의 청도맥주를 매개체로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여름 휴양지로 유명한 관광도시 청도를 홍보하고, 청도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축제이다. 1991년 7월에 시작된 청도 국제맥주축제는 1회 축제 때 대략 30만 명이 참여한 것에 비해 최근에는 10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고 있고,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중국국제상회, 중국인민대회우호협회, 국무문화교사무판공실, 중국국가경공업연합회 및 청도시인민정부에서 공동 주관하고 청도시노산구 인민정부에서 주최하는 국가적 규모의 큰 축제이다.

또한 형식과내용 면에서는 회를 거듭할수록 특색 있는 문화 오락활동이 선을 보이고 있다. 1회 때에는 패션쇼, 2회 때에는 대형 수상공연, 5회 때ㅔ는 전국 비치발리볼 대회, 7회 때에는 에어로빅,유도 15회때는 맥주미녀 선발대회가 개최되었고, 맥주 생산에 대한 강연, 해변 스포츠행사, 모래조각 콘테스트, 중국 서예 전시회와 미술 작품 전시회, 맥주 박람회와 차량 퍼레이드, 맥주 시음회, 맥주 마시기 대회, 기념 콘서트 등의 행사가 매회 개최되고 있다. 이렇듯 단순히 맥주에만 제한되어있지 않고 문화예술, 오락, 경제교류, 기술제휴 등의 성격도 강해서 여행객과 맥주업계의 공동 축제로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축제기간 : 2012년 8월11일 ~8월26일

입장료 : 20위안

축제장소 : 산동성 청도시 노산구 맥주성(기린호텔 인근)

 

관련상품: 청도 세계맥주축제 청도 3일 상품 399,000~

 

청도에 관하여~~

 

5.4광장: 청도의 신시가지 시청앞에 위치한 광장으로 우리나라의 3.1운동에 해당되는 중국의 5.4운동을 기념하여 명명된 광장이다. 이 광장을 중심으로 청도의 신도시 전경과 잘 꾸며진 해변공원을 볼 수 있다.

 

소어산: 1984년 정부에서 중국 고대풍격의 소어산공원을 건설하였는데 지세에 따라 경치를 만들었고 경치에 따라 건물을 지었다. 회천만 기슭에 우뚝 솟은 소어산 공원은 뒤로 소나무 숲이 울창하고 산자락에 새로운 건물이 즐비한 것이 특징이다. 어산 위에는 민족 특색을 띤 정자와 누각이 있어 소어산 공원의 매력을 더하여 주고 있다.

 

청도TV타워: 1990년대초에 세워진 청도 TV탑은 해발 100미터의 태평산에 위치한 230미터의 강철 구조탑으로 파리의 에펠탑과 남산타워에 비교할 수 있다. 타워 꼭대기에는 청도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식당 및 전시실이 있으며 중산공원안에서 연결된 지하도를 통하여 갈 수 있으며 도보로 10분거리에 있다.

 

잔교: 청도시 남서부의 청도만 중앙에 위치해 있다. 청도시에서 가장 번화한 중산로와 일직선에 놓여있는 잔교의 길이는 440미터, 폭 8미터에 달한다. 해안의 앞부분이 바다까지 연결된 이 잔교는 1891년에 중국 해군의 물자수송을 위한 정박의 편의를 위하여 처음으로 건설되었다. 잔교의 남쪽에는 반원형의 방파제가 있는데 그 안에는 회란각 이라 불리는 중국 고유의 2층 팔각루가 세워져 있다. 이 화란각의 옆에서는 밀려드는 세찬 파도를 감상할 수 있다. 청도 10경중 하나인 "비각회란"은 날아갈듯한 자태의 회란각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였다고 한다. 잔교는 주위의 경관과 혼연일체를 이루는 청도의 대표 상징으로 청도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독일총독부 : 독일총독부는 청도시 신호산풍경구의 남쪽에 위치하며, 독일조계시기인 1905년 독일총독의 관저로 세워졌다. 이 건축물은 독일의 전통양식에 따라 건축되었으며 1934년부터 "영빈관"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그 후 중화인민공화국 수립후 모택동 주석의 여름별장으로이용되었으며, 중요 정책 회의 장소로도 이용되었다고 한다. 이 건축물은 독일의 건축가 라차루우이츠가 설계하여 건평 약 4,000제곱미터의 4층건물의 화원식 저택으로 우아한 조형, 화려한 장식, 아름다운 색채로 동일 양식으로서는 유럽의 독일을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 꼽힌다.

 

청도맥주박물관: 세계적인 맥주 중 하나로 떠오른 청도 맥주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2001년에 청도 맥주공장 내에 만들어졌다. 중국에서 유일한 맥주박물관으로 백년 역사의 청도 맥주 생산과정과 그 동안 생산된 다양한 맥주 제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갓 생산된 생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공간과 청도맥주 제품과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과도한 음주 예방을 위하여 만취상태를 체험할 수 있는 구조물이 설치되어 체험할 수 있다.

청도 맥주박물관 앞으로는 "청도맥주거리"가 있어 청도맥주를 사랑하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청도 올림픽 요트경기장 : 청도 올림픽 요트경기장은 2008년 8월 개최된 북경올림픽 요트경기가 펼쳐진 곳이다. 푸르른 바다와 수많은 요트들이 정박되어 있으며, 마리나센터에는 놀이기구와 마차가 있으며 길 옆의 카페에서 낭만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야간에는 화려한 불빛으로 화려한 도시를 감상 할 수 있다. 또한 청도의 명물 "어드밴쳐 덕" 이라는 수륙양용 버스를 타고 육지를 달리다 청도의 푸른바다를 떠다니며 안내인의 구령에 맟줘 "오리피리"를 불어보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유구한 역사문화관광 자원과 수려한 자연관광 자원이 있는 청도로 떠나볼까요!.. 청도맥주 아~~!

 

 




발리여행견적받기 : http://www.rockbali.com   하이난여행견적받기 : http://www.hainanga.co.kr
전세계 할인항공권 및 해외여행 상품보기 : http://www.airtelro.co.kr   상담전화 : 02-3789-5858 
E-mail: webmaster@rockbali.com  여행을 디자인하다~!. 디자이너 박.

사업자 정보 표시
(주)클럽아일랜드네트웍스 | 변준호 | 서울시 중구 을지로3길 34(다동) 산다빌딩 4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4-86-26005 | TEL : 02-3789-5858 | Mail : webmaster@rockbali.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20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