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란?/여행정보 모음

중국 계림에 관하여 #1 [중국여행,해외여행,할인항공권,발리여행,하이난여행]

by baram25 2012. 7. 3.
728x90

- 계림은 예로부터 “계림산수갑천하”라는 이름이 있으며 중국 및 세계의 중요 관광여행 목적의 도시이다.

국무원의 국가 중요 관광도시와 역사 문화도시라는 인증과 국제여행의 보석이라는 명예을 받고 있다. 계림은 풍경이 수려하고 이강은 카르스트지형의 대표적인 산수경관으로 산은 푸르고 물은 맑으며 동굴의 기이하며 돌은 아름답다는 “사절지예”의 명성을 가지고 있어 중국자연관광지역의 대표적이고 최고임을 자랑한다. “천개의 봉우리가 둘러싸고 있고 하나의 강이 시내를 흐른다”는 말이 있듯이 아름다운 풍경이 도시 안에 있고 도시가 풍경 안에 들어 있다는 말로 계림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특색을 말할 수 있다.

 

- 계림은 광서 장족차치구의 동북부(동경09°45''-104°40'',북위24°18''-25°41''), “상서주랑”의 남단에 위치하고 있다. 행정구역의 총 면적은 27809평방 킬로이다. 5개의 구와 12개의 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총 인구는 495.11만 명이다. 지형이 복잡하고 다양하며 사면이 모두 산에 둘러싸여 있으며 서쪽으로부터 동쪽이 낮아지는 형태이다. 이강과 의강은 북쪽에서부터 남쪽으로 시내를 관통하여 흐르고 있으며 계림은 원시삼림을 보유하고 있어 웅장하고 험준한 봉우리와 계곡이 있으며 도도히 흐르는 격류는 계천폭포로 떨어진다. 천하기절의 산에는 계단식밭이있고 장,요,묘,동등의 소수민족이 있다.

 

- 계림은 관광자원이 풍부하며 5개방면의 특색과 이점이 있다. 

첫째로, 산천이 수려하며 독특하다. 전형적인 카르스트지형이 계림을 산청,수수,동기,석미의 산수풍경을 만들어 내어 계림산수갑천하라는 명칭을 얻었다.

둘째로는, 자연 자원과 인문자원이 합쳐져 있다. 이강,노적암,상비산,용소,팔각사,영거,계해폐림,왕성등의 관람지는각각의 특색이있다.

셋째는도시와관광지가 어우러져 창문을 열거나 문을 나서면 바로 관광지를 볼 수가 있다. 게다가 관광지가 잘 분포되어 있어 여행의 편리함이 함께한다.

네번째는풍경의 분포가 여러층으로 되어있어 여러 종류의 여행코스를 조합할 수 있어 계절이나 시간에 따라 코스를 정할수있다.

다섯번째는 다수의 관람지가 시내와 진의있고 일부분의 관광지는 이미 개발이 되어있어 다기능, 다각적,다양한 형태로의 여행코스를 만들 수 있다. 근래에 와서 계림시는 여행자원의 정리와 개발을 통해 양강사호, 러만디, 인상유산저, 우자낙원,용승온천,은자암진성수가등의 특색 있고 고품격의 여행상품을 개발하였다.

 

- 계림은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넓고 지역의 조합이 잘되어있어 시내와 영천 현이 하나의 여행지로 묶여져 양삭이 중심이 되어있고 려포, 공성, 평락이 남쪽의 조합을 이루어 흥안이 중심이 되어있다. 용승, 자원, 전주, 관양이 북쪽의 조합을 이루어 대 계림 관광 권을 이루었으며 이강과 백리소강생태문명지역이 황금 여행지대를 만들어 내어 산수 관광, 레저,비즈니스,역사문화,민속관람,시티투어등의 다원화된 여행상품 시리즈를 구축하였다. 풍부한 여행자원과 독특한 도시의 매력을 갖추고 있어 계림 시는 정부에서 여행업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폭넓은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전 년 인원 백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다녀갔으며 계림 시는 처음으로 “중국우수 여행도시”로 선정이 되었다. 세계의 여행객을 향해 첫 번째로, 소개되는 중국 최고의 여행도시이며 국가원림도시, 국가위생도시, 국가 환경도시이다. 중국의 가장 매력 있는 도시와 중국의 가장 조용한 도시로서 인류에게 가장 행복지수가 높은 도시이기도 하다. 다민족지구로서 장,요,회,묘족등 십 여개 소수민족이 있으며 소수민족의 인구는 68만에, 총면적2.78만 평방km, 그중 시내면적은 565평방km.

교통정보

1. 공항 : 계림 양강 국제공항은 계림시내에서 28km거리에 위치하며 60여개의국제,국내선이 개통되어 있다. 국내 각항공사들은 모두 계림으로 취항을 하고 있으며 국내 39여개의 대, 중 도시와 홍콩, 마카오, 일본, 한국제주, 태국방콕, 말레이시아쿠알라룸프로 직항이 개설되어 있다.

- 공항 교통 : 공항에는 아무리 늦은 시간이라도 시내로의 셔틀 버스가 있으며 종점은 민항대하이고 요금은 20원이며 약40분이 소요된다.

 

2. 철로 : 금계, 기유, 상계철로는 모두 계림을 통과한다. 계림 시는 계림 남 역(계림 역)과 계림 북 역의 두 기차역이 있으며, 계림 남 역이 위주이고, 남 역에는 북경, 심천행의 열차가 출발한다. 북역 에는 소수의 열차가 있으나 아주 적은편이다. 남 역에는 북경, 상해, 심천, 성도, 장사 등의 대, 중 도시로 출발하는 열차가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전국 각지에서 도착하는 열차는 일반적으로 계림 남 역으로 도착을 한다. 계림 역은 주요 노선의 중간기착지로 열차를 이용하면 전국 주요도시에 도착 할 수 있다.`

- 계림 남 역(계림 역) : 남 역이 주로 이용하는 역으로 시내중심에 위치하여 동․서로 향하는 대마 로와 상해로, 남․북쪽으로 향하는 대마로, 중산 로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다. 역의 규모는 커서 1.5만 명을 수용 할 수 있고, 교통이나 숙박이 편리하여 열차를 이용하는 여행객은 남 역에서 하차를 하면 편하게 여행을 할 수가 있다.

- 기차역-버스터미널 : 기차역에서북쪽으로 (기차역에서 나와 좌회전) 약 10분이면 도착

- 계림 북 역 : 계림의 외곽에 있으며, 1번을 타면 시내에 도착한다. 그 외에 두 기차역 사이에 1, 99, 100번 직통 버스가 개통 되어있다.

 

3. 기타 정보 : 북경, 상해에서 계림을 오려면 열차는 가장 빨라서 20여 시간, 제일 느리면 30-40여 시간이 걸리며, 출발 시간은 보통 오전 혹은 오후에 있다. 보통 계림 역에서 출발하는 열차가 적어 일반적으로 창구에서 침대차표를 구하기가 힘들다. 필요시에는 보통 5일전, 성수기에는 10일전에 예약을 하여야 한다.

 

4. 도로 : 계림은 고속도로가 발달하여 광서성내에 남령, 유주지역은 모두 직통버스로 갈수가 있으며 남령은 4시간 반, 오주, 북해, 침주, 옥림등지 또한 침대버스로 계림에 도착 할 수 있다. 100번, 공조 99, 2, 3, 10, 11번을 탑승하거나 무료 51, 54번을 타면 각 성 구간 광동서의 대부분도시는 직행버스나 침대버스로 계림에 도착 할 수 있다. 호남성내 주변도시 역시 계림으로의 직통 버스가 있으며 운남, 귀주, 사천, 중경, 호남, 복건, 강서, 절강등 지역도 역시 호화 버스나 침대버스도 계림에 올 수 있다.

계림시내에는 3개의 터미널이 있다. 총 터미널(중산남로에 있으며 주로 고속버스 터미널 임), 성남터미널(계림 역 앞에 위치) 북문터미널(중산북로에 위치하며 주로 흥안, 영천 행이 있다.) 총 역은 계림의 가장 큰 터미널이다.

- 총 터미널(계림터미널) : 중산남로 427호에 위치하며 시 중심에 위치해 계림 대중교통 이용에 아주 편리하다. 모든 계림 시내의 각 현으로 가는 버스나 대부분의 인근 외곽지역으로 가는 버스가 있으며 광서성 내와 광동성, 호남성 등 각 지역의 장거리버스가 있다. 총 터미널은 계림의 각 현으로 운행하는 버스 종류를 호화버스, 침대버스, 중형버스, 좌석버스 4가지로 분류하여 운행하며 20분-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여 이용이 편리하다. 

 총 터미널 문의 전화: 0773-38221534.

 

5. 수상운송 : 계림의 수상운송은 상강과 이강을 이용하며 이강을 끼고 오주를 거쳐 주강까지 이어져 광주, 홍콩, 마카오까지 갈수 있다.

 

6. 계림-양삭구간 교통 안내

-. 버스 : 기차 남 역 앞 광장에서 출발하며, 요금은 14원/인, 시간은 70분, 15분마다 출발. 이 버스는 수시로 정차를 하나 양제로입구나 백사등지에서는 하차가 되지 않는다. 다른 방법은 계림 총 터미널(기차역과 같은 중산 로에 있으며 한 블럭 떨어져 있다.)에서 출발하여 직행이다 요금은 17원(2원 보험료 포함됨)이다.

-. 유람선 : 계림에서 이강 유람선을 타고 양삭으로 갈 수 있다. 표는 쉽게 구할 수 있고, 계림 시내의 각 호텔이나 여행사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출발시간은 09:00-10:00 사이이며, 5시간의 “황금물길”을 여행한다.

“이강백리화랑”의 양쪽 강가의 수려한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양삭 용두산 부주에 도착을 한다.(유람선가격표-이강의 교통 참조)

-. 택시 : 계림 공항에서 양삭까지의 택시비는 200-250원 정도이며, 계림 시내에서 양삭까지는 150원이하이다. 계림 양강 국제공항은 광서성 계림 시 서남방향인 임계 현 양강 진에 위치하며 시 중심과는 28km, 면적은 406평방km이다. 계림 양강 국제공항은 일평균 97차례의 스케줄이 있으며 계림으로 취항한 항공사는 국내외를 합쳐 48개사에 48개 노선에 이른다. 8개 국제선과 30개의 국내 도시와 연결되며 홍콩, 마카오, 일본, 한국제주도,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등의 직항이 있다.

7. 공항교통 :

- 공항 셔틀 버스 서비스 : 시내-공항 출발 지점 : 안신주민항대하

- 공항-시내출발지점: 공항도착청사출구

- 출발시간:6:30-20:00 반시간마다한번(공항-시내 구간은 항공기 도착 시 마다 버스대기) / 요금: 인민폐20원

8. 택시 서비스 : 택시를 이용 시내에서 공항 혹은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요금은 80원 정도 임.

 

 




발리여행견적받기 : http://www.rockbali.com   하이난여행견적받기 : http://www.hainanga.co.kr
전세계 할인항공권 및 해외여행 상품보기 : http://www.airtelro.co.kr   상담전화 : 02-3789-5858 
E-mail: webmaster@rockbali.com  여행을 디자인하다~!. 디자이너 박.

사업자 정보 표시
(주)클럽아일랜드네트웍스 | 변준호 | 서울시 중구 을지로3길 34(다동) 산다빌딩 4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4-86-26005 | TEL : 02-3789-5858 | Mail : webmaster@rockbali.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20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