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란?/여행정보 모음

해외여행 저렴하게 가려면 항공좌석부터 확보하라!!? [그룹항공,해외여행,할인항공권]

by baram25 2012. 7. 3.
728x90

해외여행을 저렴하게 가려면?

일단 해당 여행지역의 그룹항공 패턴을 확인해야 합니다.

발리를 예로 든다면,

발리는 보통 그룹항공좌석이 3박5일 패턴입니다.

그래서 하나투어,모두투어등 팩키지 여행사의 상품을 보시면 거의 전부 일정이 5일 패턴입니다.

여행상품에서 항공요금은 가장 크게 상품가에 영향을 줍니다. 항공요금이 10만원 오르면 상품가는 그대로 10만원이 오릅니다.

다시 말해서 누가 항공요금을 싸게 받아서 상품을 만드느냐에 따라 전체 상품가가 좌우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발리까지 3박5일 그룹항공요금이 50만원이다. 그 기준으로 팩키지 상품가가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난 5일은 너무 짧다. 6일이나 7일 가야겠다고 생각하시면.

일단 그룹항공요금인 3박5일 패턴을 이용할 수 없으니, 개별항공으로 예약해야 하고, 개별항공으로 예약하려니, 항공요금이 높고, 성수기에는 항공요금에서만 20만원에서 많게는 50만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단 하루 늘어났는데 상품가는 몇십만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이는 대부분 항공요금의 차이입니다.

하여, 각 지역의 그룹항공 패턴에서 벗어나는 여행일정이라면 상품가 높아지는 것은 감수를 해야 합니다.

 

만약 그룹항공패턴과는 다른 일정으로 자유여행이나 에어텔을 이용하려면, 가장 먼저 항공좌석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항공사에서는 30일전 예약시 할인되는 사전발권할인이나 2명이상이 모이면 할인해준다거나, 여러 조건을 달아 할인을 해주게 됩니다. 가령, 리턴변경이 안된다거나 단체의 경우 모든 구성원이 같은일정으로 출도착을 맞춰야 한다거나...

 

하지만 이것도 항공좌석의 문제겠지요.. 좌석이 많이 남았다면 골라 선택할 수 있지만 , 대게 저런 할인되는 좌석은 조기마감되기 마련입니다. 할인대상이 되는 항공좌석이 모두 소진되었다고 해도 좌석은 있습니다.

 

항공사에서 항공좌석을 판매할때 보통 크게 이코노미와 비지니스 두가지로 나눠지고.

이코노미에서도 체류기간이나 조건에 따라 요금의 차등을 두게 됩니다. 7일체류 가능한 항공은 얼마, 14일체류할 수 있는 좌석은 얼마 이런식으로 같은 이코노미라도 차등요금의 좌석들로 구성됩니다. 이를 항공사에서는 항공클래스라고 합니다.

 

항공좌석을 예약할 때 가장 낮은 요금의 클래스부터 판매가 되며(물론, 여행객의 체류기간에 따라 높은클래스로 예약해야되는 경우도 있지만) 해당 클래스 좌석이 모두 매진되면, 그다음 윗단계의 클래스 좌석이 판매됩니다. 당연 항공요금은 그만큼 높아지게 되어있구요..

 

결과적으로 말하면 해당 여행지역 그룹항공패턴이 아니라면 항공좌석은 될 수 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예약하여야 그나마 저렴한 항공좌석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개별항공의 경우 여행사 비교가 거의 필요없습니다. 좌석조회시 사용하는 시스템은 모든 여행사에서 함께 이용하는 시스템이라 이 여행사에서 해당 클래스 좌석이 없다면, 다른 여행사에서도 없는 것이지요. 그룹항공과는 다르게 실시간으로 예약및 좌석상태가 갱신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항공사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대신 이런 프로모션 항공좌석은 여러가지 제약사항이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해 봐야 합니다.

가령, 환불불가로 일단 발권하고 나면 환불이 안되거나, 귀국일 변경불가, 마일리지 적립불가, 아동요금이 없는 것도 있으며(아동이나 성인이나 동일요금), 출발 몇일전까지 발권해야 하는 조건이라던지.. 이런 여러조건들을 걸어 보통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런 조건에 모두 맞출 수 있다면 이용가능합니다.

 

참고: 그룹항공이란?

그룹항공이란 대형여행사 또는 항공권판매만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와 해당 항공사가 계약을 맺어서 일정한 패턴의 항공좌석, 일정한 수량을 해당항공사가 여행사에게 미리 공급한다거나, 시즌에 맞춰 해당 여행사가 항공사에 미리 선금을 지불하고 항공좌석을 확보해 놓은 좌석입니다.

이런 항공좌석은 일정금액 데포짓이 필수 이며, 그 예약금은 환불이 안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성수기에는 개별항공요금과 별반 차이가 없으며, 비수기에는 개별항공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리여행견적받기 : http://www.rockbali.com   하이난여행견적받기 : http://www.hainanga.co.kr
전세계 할인항공권 및 해외여행 상품보기 : http://www.airtelro.co.kr   상담전화 : 02-3789-5858 
E-mail: webmaster@rockbali.com  여행을 디자인하다~!. 디자이너 박.

 

 

 

 

 

 

 

 

사업자 정보 표시
(주)클럽아일랜드네트웍스 | 변준호 | 서울시 중구 을지로3길 34(다동) 산다빌딩 4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4-86-26005 | TEL : 02-3789-5858 | Mail : webmaster@rockbali.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20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